
고양시도시브랜드기본계획
GOYANG CITY BRANDING
2022년은 고양시의 도시 승격 30주년과 고양특례시의 원년으로
고양특례시로서의 위상과 품격을 높이고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기위한 도시브랜드 기본계획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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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는 한류, 혁신, 공존이라는 핵심 키워드 중심으로 도시브랜딩 특화전략을 구축했으며 세가지 키워드는 도시브랜드 특화전략 실행계획과 도시상징물(CI), 도시슬로건 개발에 모두 적용되어 실행계획과 도시브랜드디자인은 유기적으로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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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YANG CITY BRANDING
한글의 자모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한류문화를 선도하는 고양시의 상징적인 이미지와 세계로 펼쳐지는 한류문화의 확산을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고양시의 정체성을 담은 핵심 키워드는 한글자모 속에 하트, 물결, 무한대로 표현되는 도형들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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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YANG CITY FLEXIBLE SLOGAN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의 변주(able 긍정적 메세지의 유기적요소)를 통해 무한한 가능성(Deed good)의 도시 고양은 세계문화의 중심,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한류중심의 도시를 담아내는 고양다움, Goyangable로 고양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공감하는 고유성있는 도시철학으로 표현됩니다. 다양한 도시실행계획으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담은 플렉서블 슬로건(Flexible Slogan) Able.goyang은 시민친화적 도시브랜드로 확장성을 가집니다. 영문의 첫 글자의 A와 한글의 첫 글자 ㄱ 기역(고양의 ㄱ)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고양시의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 있음을 전합니다. 다양한 가능성의 확장으로 표현되는 Able과 고양다움의 상징적인 네임벨류 Goyang, 두 단어를 소통과 연결의 매개체인 닷(.)으로 연결하여 Able과 Goyang의 핵심언어만 남겨진 형태로 맥락을 만들어 냅니다.
Art direction - kimhyunsunDESIGN
Design - kimhyunsunDESIGN









